더 좋은 미래의 행복 위해 꼭 해야하는 좋은습관 5가지


꾸준함은 변화를 시킨다


누구나 더 좋은 미래를 원합니다. 그러나 누구에게나 좋은 미래가 주어질 수는 없습니다. 물론 본인의 인생목표에 따라 자신의 시간을 어떻게 관리해나가냐에 따라 더 좋은 미래, 더 희망찬 내일이 올 수가 있습니다. 소소한 것 같지만 생활속에서 늘 규칙적으로 자신의 미래를 위해 무조건적 투자가 선행이 되어야 합니다. 소소하나 중요한 시간투자 방법


1. 매일 조금이라도 독서를 하자


독서는 사고의 깊이를 깊게하고 폭이 넓게합니다. 인간관계에서 꽉 막히고 고리타분하며, 사고가 정체되어 있는 분들은 주변에 친구가 별로 없습니다. 서로 커뮤니케이션을 할 수 있는 도구(사고)가 없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반드시 독서를 해야 합니다. 하루에 단 5분이라도 매일 꾸준히 투자한다면 내가 경험하지 못한 분야, 가치관 등에 대한 공유를 통해 나의 사고를 깊고, 넓게할 수 있습니다.


2. 가장 행복해 하는 취미를 가지자


누구나 좋아하는 분야가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는 축구를 너무나 좋아합니다. 유니폼을 입고 운동장에 들어서는 순간의 행복감은 물론 축구하는 것을 준비하는 과정에도 행복감이 넘쳐납니다. 이렇게 본인이 다른 어떤 것보다도 그 것을 할때 행복감, 성취감이 넘쳐나는 취미는 꼭 한가지 이상은 가져야 합니다. 돈을 버는 것도, 인생을 사는 것도 이러한 행복을 추구하는 것이겠죠




3. 외국어에 도전하자(학습활동을 하자)


외국여행에 다녀왔습니다. 꾸준히 영어를 하고 있어서 크루즈 여행 중에 그리스, 네달란드 분을 만나서 반나절 동안 너무나 즐겁게 보냈습니다. 같이 간 지인들도 많이 부러워했습니다. 요즘은 중국어를 배우고 있습니다. 요즘은 많은 분들이 외국에 많이, 자주나갑니다. 꾸준히 생활영어, 중국어, 일본어에 매일 쪼금씩 투자를 한다면 처음에는 느리지만 1년, 2년, 3년이 지나면 5분투자했던 그 시간이 충분할 정도로 뛰어난 외국어 실력을 발휘할 수 있을 것입니다. 더 많은 외국여행의 행복을 만끽 할 수 있을 것입니다. 


4. 인문학강좌 등을 계속 듣자


저는 EBS방송, TV방송, 인터넷 방송을 통해서 이 시대에 뛰어난 석학들의 강좌를 많이 듣는 편입니다. 지루할 것 같아서 잘 보지 않았지만 몇 번 시청하고 나니 왜 그분들이 TV에 나와서 강좌를 하는 것을 이해를 했습니다. 우리와는 다른 전문분야에서 성공하고 이름을 날린 그분들의 철학과 생활방식을 통해 나의 모습을 되돌아 볼 수 있고 더 낳은 삶을 계획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결코 다른 사람의 말을 듣는 것에 지루해하지 않아야 합니다.


5. 꾸준한 운동을 하자


아무리 좋은 것을 성취했다 하더라도 건강을 잃게되면 본인에게는 아무런 소용이없습니다. 10년동안 죽어라 일만해서 10억을 벌었는데 피로로, 과로로 큰 질병에 걸렸거나 사망한다면 그렇게 노력해서 번 돈이 어떤 의미가 있겠습니까. 생활중에 반드시 운동습관을 들여야 합니다. 그것은 매일 단 5분이라도 시간을 투자해서 줄넘기를 한다거나 스트레칭을 하는 것으로 부터 시작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무조건 시작하고 조금씩 늘려나간다면 1년후, 2년 후 훨씬 건강한 본인의 모습을 보게될 것입니다.


내일의 나는 오늘의 내가 어떻게 살았느냐가 결정합니다. 꾸준한 성공습관으로 건강하고 행복한 내일의 나를 만들어가시기 바랍니다. 

Posted by 기쁨가득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