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한부모가족 검정고시 학습비(검정고시학원, 대안학교 등)등록비, 교재비, 학용품비


내일배움카드 재직자 훈련


살다보니 상황이 그렇게 되어서 노동부의 내일배움카드 재직자 훈련을 받은 경우가 있습니다. 컴퓨터관련 교육이라 훈련비용이 약 80여만원이 되었고 이 중 80%인 64만원을 고용노동부(정부)에서 지원을 받았고 약 16만원만 부담을 했습니다. 교육시간은 오후 19시부터 21시까지 였는데 엄청 힘들었습니다. 


출결상황을 얼머나 꼼곰히 체크하는지 교육시작전 내일배움카드(농협카드)로 1차 전산체크를 합니다. 입실시간이 기록이 됩니다. 수업이 끝날 즈음에는 출석을 부르고 또한 체크(싸인)를 합니다. 퇴실시에 다시 내일배움카드로 2차 체크를 합니다. 퇴실시간이 기록이 됩니다. 부정수급을 막기위해서라고 하는데 상당히 엄격하게 관리가 되고 있었습니다. 


청소년 한부모가족 검정고시 학습비


청소년한부모가족 지원대상으로 검정고시학원, 대안학교, 원격평생교육시설 등에 등록하여 수강을 할 경우에 학원등록비와 교재비를 1년기준 연 154만원 이내로 지원을 받을 수가 있습니다. 월 기준 30만원 한도 내이며, 1년기준 20만원까지는 학습교재비 구입비용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지원기간은 종전에는 제한이 없었으나 16년부터는 최대 2년간만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지원가능 출석 및 검정고시 응시횟수


출석일수가 월 50%이상인 경우에 지원이 가능합니다. 질병 등 특별한 사유가 발생해서 교육수료를 하지 못한 경우에는 사유서(진단서 등)을 제출하면 인정을 받을 수가 있습니다. 학습 후에는 1년에 2회 실시되는 검정고시에 1회이상을 응시를 해야 합니다. 물론 응시 후 불합격해도 지원을 받지만 응시를 하지 않으면 지원금액을 반환하게 됩니다. 



온라인교육, 오프라인 교육 인정


가장 많이 이용하는 곳이 검정고시 학원입니다. 검정고시학원의 경우 온라인 및 오프라인(컴퓨터학습)교육 모두 인정이 됩니다. 대안학교나 원격평생교육시설의 경우에는 온라인교육(직접 출석하여 받은 교육)에 대해서만 인정합니다. 해당 학습비를 지원받기 위해서는 청소년한부모가 지자체를 방문해서 신청해야 하며, 기준에 적합시(중위소득 60%이하이면서, 생계, 의료, 주거급여 수급자)는 본인 계좌를 입금을 해주거나 해당 교육기관에 지자체에서 직접 입금을 해 줍니다. 



청소년한부모 자녀의  중,고등생 학용품비




Posted by 기쁨가득한